마스터 셰프 코리아’, ‘쇼미더머니’, ‘탑밴드’,,,.. 앞에 언급한 프로그램들은 현재 각 방송사에서 방영하고 있는 오디션 프로그램입니다. 단순히 노래를 가장 잘하는 사람을 뽑았던 원조 오디션 프로그램과는 달리, 최근의 오디션 프로그램들은 가장 요리를 잘하는 사람, 가장 훌륭한 밴드, 가장 훌륭한 댄서를 뽑는 등으로 다양화되고 있습니다. IT기기 또한 이러한 오디션 프로그램처럼 최고를 뽑는 대회가 여러 개 있는데요. 그럼 지금부터 이런 대회에서 상을 받은 IT기기를 함께 봐볼까요?

 

▶ PTPA Media ‘부모들이 선정한 좋은제품에 선정된 TG-820

 올림푸스의 아웃도어형 카메라 'TG-820'이 미국 'Parent Tested Parent Approval(PTPA) Media'에 의해 부모들이 선정한 좋은 제품으로 선정되었습니다. PTPA Media'4만명 이상의 부모와 22천명이 넘는 소비자가 자발적으로 참여해 여러 회사의 제품을 평가한 후 가격대비 품질이 좋고 가치가 있는 제품을 선정해 인증해주는 비영리 기관입니다.

 올림푸스의 TG-8201200만 화소 및 광학 5배줌이 장착된 아웃도어형 카메라로 수중 10m까지 방수가 가능하며 수중에서도 풀HD 동영상 촬영이 가능할 정도로 화질이 우수합니다. 2m 높이에서 떨어져도 충격이 흡수되며 100kg의 하중에도 부숴지지 않아 아이에게 카메라를 맡겨도 망가질 염려가 없다고 하는데요. 특히 올림푸스의 신기술 iHS의 탑재로 카메라의 반응속도가 향상돼 열악한 환경에서도 우수한 영상을 얻을 수 있어, 야외활동을 즐기는 가족들에게 반응이 좋기 때문에 PTPA Media ‘부모들이 선정한 좋은제품에 선정됐다고 생각합니다.

 

▶ 대한민국 멀티미디어 기술대상 대통령상에 빛나는 OLED TV,

 대한민국 멀티미디어 기술대상은 국내 방송·통신시장을 활성화하고 정보기술(IT)산업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1994년부터 수여하고 있는 정보기술 분야 국내 최고 권위의 상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LG전자의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TV’2012년 제19회 대한민국 멀티미디어 기술대상에서 대통령상을 차지했습니다.

 OLED TV는 넓은 시야각을 제공해 각도와 상관없이 왜곡이 없는 화면을 볼 수 있고 5만분의 1초인 빠른 응답 속도 때문에 화면에 잔상이 남지 않는 것이 특징입니다. 대한민국 멀티미디어 기술대상의 심사위원회는 특화된 화질 개선 알고리즘과 더불어 신소재인 탄소섬유 강화 플라스틱을 개발해 제품에 적용한 것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전했는데요. 또한 편광필름(FPR) 방식의 패널과 간결하면서도 사용자가 친근함을 느낄 수 있는 스마트 기능도 OLED TV가 대통령상을 차지할 수 있었던 큰 이유가 되었습니다.

 

▶ CES2012에서 PC 부문 Best of Show CES 2012 제품으로 선정된 HP ENVY 14 스펙터

 HP ENVY 14 스펙터는 강화유리 소재를 노트북과 최초로 접목시켜 올 1월에 개최된 세계 최고의 디지털 가전 박람회인 CES2012에서 PC 부문 Best of Show CES 2012 제품으로 선정되었습니다. CES(The International Consumer Electronics Show)는 미국 600여 소비재 전자산업 종사업체들의 모임인 가전제품제조업자협회(CEA)에서 주최하는 세계 최대의 전자제품 전시회입니다.

 HP ENVY 14 스펙터의 상판은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에서 주로 사용되는 고릴라 글래서 초경량 강화유리가 적용되어 외부의 충격이나 스크레치 등에 강함을 보여주는 한편, 블랙 하이그로시 재질을 통해 미려한 멋을 한층 살려주고 있는데요. 여기에 강화 유리를 덧댄 화이트 실버 색상의 내부 디자인과의 적절한 투톤 컬러의 조합은 제품의 세련미를 한층 더 높여줍니다.

디자인에 결코 뒤지지 않는 HP ENVY 14 스펙터의 성능

 HP ENVY 14 스펙터는 인텔 래피드 스타트 기술(Intel Rapid Start Technology)로 빠른 부팅이 가능해 사용자의 시간을 절약해주며 최대 9.5시간의 강한 배터리 성능을 갖췄습니다. 이와 함께 최신 인텔 코어 프로세서를 장착했으며 고속 mSATA SSD가 최대 256GB의 용량을 지원하는데요. 이더넷, USB 3.0, HDMI 단자 및 Mini Display Port까지 다양한 고급 인풋/아웃풋 단자를 지원하여 외부 동글의 필요를 줄인 것도 이 제품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HP ENVY 14 스펙터는 HP만의 기술을 여러 개 가지고 있는데요. 근거리 무선통신 기술인 HP 터치투쉐어(Touch to Share) 기능을 갖춘 첫 제품들 중 하나로, NFC 호환 스마트폰과 노트북 간에 URL을 쉐어할 수 있습니다.또한 HP쿨센스를 통해 노트북의 발열을 줄일 수 있고, HP 트루비전 웹캠을 통해 좀 더 밝고 선명한 HP급 이미지도 즐길 수 있는데요. 여기에 정품 Adobe Photoshop® Elements 10Adobe Premiere Elements 10, NortonInternet Security 등이 제공되어 다양한 작업이 가능하도록 도와줍니다.

 HP ENVY 14 스펙터는 CES 2012에서 인정받은 훌륭한 디자인 뿐만 아니라, 엄청난 성능 또한 가지고 있습니다. 최고의 디자인과 최고의 성능인 HP ENVY 14 스펙터, 여러분도 써보고 싶지 않으세요?

 

 

 

 

 

신고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