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대의 스포츠 축제인 2012 런던올림픽이 어느 덧 12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이번 런던 올림픽은 7월 27일 오프닝 행사를 시작으로 총 17일간 진행되게 됩니다. 우리나라 대표팀은 2008년 베이징 올림픽에서 금메달 13개를 따내며 종합 7위의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는데 이번 올림픽에서는 이를 뛰어넘는 성적을 거둘 수 있을지 많은 사람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많은 올림픽 종목 중에 어떠한 종목에 큰 관심을 가지고 있으신가요? 최근 한 포털사이트에서 남녀 직장인을 대상으로 ‘가장 기대되는 런던올림픽 종목은?’이라는 주제로 설문조사를 펼친 결과 수영을 1위로 꼽은 응답자가 61.1%로 가장 많았습니다. 즉, 마린보이 박태환 선수에 거는 국민들의 기대가 상당히 크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런던올림픽을 맞아 국민 인기남 박태환 선수와 HP의 인기남 스펙터 XT의 공통점에 대해 살펴보고자 합니다. 


 ▮ 스피드와 지구력을 두루 갖춘 박태환 선수 


(출처: (좌)런던올림픽 홈페이지 (우) 비트로 블로그)


 박태환 선수는 이번 2012 런던 올림픽에 200m, 400m, 1500m 3개의 종목에 출전합니다. 그 중에서도 박태환 선수의 주 종목은 바로 400m입니다. 수영에서 400m는 지구력과 스피드를 모두 요구하는 종목입니다. 박태환 선수는 베이징 올림픽에서 이 부분에서 금메달을 따내며 이번 올림픽에서 2연패를 노리고 있습니다. 박태환 선수가 가진 장점은 크게 3가지로 볼 수 있습니다. 첫 번째로 서양 선수에 비해 작은 몸에서 엄청난 파워를 내고 효율적으로 수영을 하는 것을 들 수 있습니다. 두 번째로는 리드미컬하게 물을 타는 기술이 좋기에 스피드 면에서 신체가 좋은 서양 선수에게 뒤지지 않을 수 있으며, 지구력 적인 측면에서는 물로부터 받는 저항력을 줄일 수 있는 것입니다. 마지막으로는 탁월한 레이스 운영능력 입니다. 이는 상황에 맞는 순간적인 대처능력을 통해 오랜 기간의 레이스를 효과적으로 운영하는 것을 가능케 합니다. 이처럼 박태환 선수는 스피드적인 측면과 지구력 적인 측면 모두에서 장점을 가지고 있기에 400m 경기에서 다른 선수들을 압도할 수 있는 것입니다. 

 박태환 선수는 최근 약점으로 지적돼 온 반응속도와 잠영에서 한층 나아진 모습을 보이고 있으며 턴 동작도 이전에 비해 깔끔해졌고, 돌핀킥도 더욱 강해졌습니다. 보통 자유형에서는 스트로크로 70%, 킥으로 30%의 추진력을 내지만 박태환 선수는 이미 스트로크에서 세계 최상급의 기술력을 가지고 있기에 더욱 강해진 돌핀킥은 박태환 선수를 무결점의 모습으로 만들며 400m 뿐만 아니라 200m와 1500m에서도 금메달의 가능성을 엿보이고 있습니다. 올 2월 시드니에서 열린 뉴사우스웨일스 오픈 챔피언십 경기에서는 1500m 한국 신기록을 세우며 금메달을 따내 지구력을 상당히 끌어올린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또한 이 대회에서 200m에서도 금메달을 따내며 주 종목인 400m와 함께 3관왕에 올라 이번 런던올림픽을 향한 준비가 잘 되고 있음을 증명하였습니다.


 ▮ 박태환 선수와 견줄만하다! - HP 엔비 스펙터 XT 



 HP의 엔비 스펙터 XT를 박태환 선수에 견줄 수 있는 것은 바로 엔비 스펙터 XT 또한 스피드와 지구력을 두루 갖추고 있기 때문입니다. 

▶10.X초대 부팅속도를 보여주는 스피드 

 HP 엔비 스펙터 XT는 인텔의 3세대 코어 프로세서인 아이비브릿지를 탑재했습니다. 또한 이 제품은 탁월한 속도를 자랑하는 SATA3 타입의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 인텔의 래피드 스타트 기술을 통해 10.X초대의 속도로 부팅이 이루어집니다. 이는 , 1초 이내의 대기모드 진입 속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8시간동안 끄떡없는 배터리 성능을 보여주는 지구력 

 HP 엔비 스펙터 XT는 14.5mm의 얇은 두께와 1.39kg의 가벼운 무게에 8시간이라는 긴 배터리 수명을 보여주며 언제 어디서나 안정적인 모바일 컴퓨팅을 가능하게 만들어 줍니다. 짧은 배터리 수명 때문에 소시지처럼 줄줄줄 배터리 어댑터를 들고 다닐 필요가 없어 이동성을 더욱 극대화 시킬 수 있습니다. 엔비 스펙터 XT와 함께라면 장거리 레이스와 같은 업무나 과제도 걱정 없이 임할 수 있게 됩니다. 


 박태환 선수를 닮은 HP 엔비 스펙터 XT는 2012 런던 올림픽에서 멋진 모습을 보여줄 박태환 선수를 응원합니다! 박태환 선수 화이팅!





저작자 표시
신고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