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번 <1>편에 이어서 HP의 신제품 울트라북 3종에 대해 소개하려고 합니다, 지난번 포스팅에서는 “디자인”이라는 주제로 HP의 새로운 울트라북인 엔비 스펙터 XT, 엔비4, 엔비 6를 알아보았다면, 이번 <2>편에서는 “다양성”을 주제로 HP의 신제품 울트라북 3종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HP 엔비 스펙터 XT가 가진 다양한 성능 
  HP 엔비 스펙터 XT는 작은 크기에도 불구하고 유선 랜포트, HDMI 포트, 2개의 USB 3.0 포트, 멀티 가드 리더기 등 일반적으로 노트북 사용자들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포트를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기가빗 이더넷 포트 또한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다양한 포트의 지원은 사용자가 별도의 동글을 들고 다니지 않아도 되어 휴대성을 높여주며, 다양한 기기와의 자유로운 호환을 가능케 만들어 줍니다. 

▲ 다양한 각도의 엔비 스펙터 XT의 모습


 최근 HP 제품의 전 라인업에는 비츠 오디오가 탑재된다고 보아도 무방할 듯 한데요, 이 제품 또한 비츠 오디오를 탑재하고 4개의 스피커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비츠 오디오가 제공하는 빵빵한 사운드는 단순히 업무에만 치중된 울트라북을 넘어 엔터테인먼트 용도로까지의 사용을 가능하게 해줍니다. 

 또한 HP의 독점 기술 HP 쿨센스(HP CoolSense)는 진행 중인 작업에 따라 자동으로 내부 팬 설정을 조절하여 발열을 현저히 줄여줍니다. 이는 더 오랜 시간 안정적인 컴퓨팅을 가능하게 만들어 줍니다. 

 마지막으로 엔비 스펙터 XT는 다양한 사용층을 고려하였습니다. 그 중에서도 디자인계통에서 일하는 전문인을 위한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엔비 스펙터 XT는 어도비 포토샵 Elements 10 및 어도비 프리미어 Elements 10 풀 버전을 제공해 디자인 및 동영상 작업이 잦은 사람들에게 특별한 강점을 제공합니다. 


 ▮ 다양한 수요층을 충족시키기 위한 HP 엔비 4, 엔비 6 

▲ 다양한 각도의 엔비 4와 엔비 6 (두 제품은 화면크기가 다를 뿐 외부 디자인은 동일)


 최근 많이 출시되는 울트라북은 13.3인치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실제 울트라북 시장 내에서 13.3인치가 차지하는 비중은 10%에 불과하며 14.1인치와 15.6인치가 75%의 점유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새로 출시되는 제품들이 13.3인치에 집중되어 실망하시는 분들을 위해 HP는 14.1인치의 엔비 4와 15.6.인치의 엔비 6을 출시함으로 소비자 선택의 다양성을 확보하였습니다. 또한 위의 제품들은 와인블랙과 실버블랙 두가지 색상으로 출시되어 개인의 취향에 맞게 선택 가능합니다. 

 HP 엔비 4와 엔비 6는 이 뿐만 아니라 저장장치에 다양한 선택을 가능케 합니다. SSD가 일반화되고 있는 추세이지만 비싼 가격에 고민되는 분과 HDD의 우수한 데이터 저장능력을 선호하는 분들을 위해 128G SSD/ 32G SSD + 500G HDD/ 500G HDD의 옵션을 두어 가격대와 활용 용도에 맞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엔비 4와 엔비 6는 부품을 사용자가 직접 구매하여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엔비 4와 엔비 6는 사용자가 자신의 활용 용도와 원하는 사양에 맞게 노트북을 customize 할 수 있습니다. 이는 소비자 선택의 다양성을 확보하여 주어 다양한 고객군이 엔비 4와 엔비 6를 보다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만들어 줍니다. 


 한국 HP 프린팅 및 퍼스널시스템 그룹의 온정호 부사장은 신제품 울트라북 출시에 대해 “이번 신제품은 HP의 울트라북 라인업 확대와 다양성 추구의 의지를 담고 있는 핵심 제품들이다.”라고 말했습니다. 서로 다른 색의 다양성을 가지고 매력을 뽐내고 있는 엔비 스펙터 XT와 엔비 4, 엔비 6는 현재 HP의 홈페이지에서 예약판매 중이며 실구매는 6월 말이면 가능합니다.






저작자 표시
신고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