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sumer Team의 이름을 딴 슈 DJ가 여러분의 고민을 해결해주는 시간이 돌아왔습니다! 지난 시간에는 잠실의 황모군, 안양의 김모양, 강서구의 조모씨의 사연을 통해 HP 파빌리온 DM4 비츠에디션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오늘은 HP ENVY15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마포구의 양모씨 : 안녕하세요, DJ. 인터넷을 통해 나름 열심히 찾았는데, 제 고민을 해결할 수 없는 것 같아 이렇게 슈DJ님께 사연을 보냅니다. 저는 주식을 매우 즐겨 하고 있는데요. 주식은 한꺼번에 많은 정보를 재빨리 봐야 하다 보니, 저 또한 듀얼모니터를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모니터를 두 개 사용해도 충분하지 않은 것 같아, 모니터 3, 즉 트리플 모니터를 구성하여 사용하고 싶습니다. 어차피 노트북도 바꿔야 해서 알아보고 있는데, 대부분의 노트북은 최대 2개까지만 화면을 표시할 수 있더라구요. 모니터를 세 개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는 노트북, 어디 없나요?

슈DJ : 세 개의 모니터를 사용하고 싶다는 바람은 주식을 하는 마포의 양모씨와 같은 분들 뿐만 아니라, 몰래 컴퓨터로 인터넷 서핑이나 게임을 하고 싶은 직장인분들께도 있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와 같이 화면의 숫자가 늘어나기 원하는 사용자를 위해 AMD에서 개발한 기술이 바로 아이피니티라는 것입니다. 그러나 아이피니티는 대부분 데스크탑에만 해당되는 이야기라고만 여겨졌는데요, 그 이유는 아이피니티는 다양한 출력 인터페이스를 필요로 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HDMI와 디스플레이 포트를  탑재해 아이피니티를 지원하는 노트북이 있는데요, 이는 HP ENVY 15입니다. 화면을 많이 띄워놓고 다양한 작업을 해야하려면 성능이 뛰어나야할텐데, 노트북이 이 정도의 성능이 될까라는 의문점이 들 수도 있는데요. HP ENVY 153개의 화면에 각각 포토샵, 게임, 플래시로 도배를 해놓아도 문제가 되지 않을 만큼의 최상위급 성능이라고 합니다. 그럼 HP ENVY15와 함께 주식을 하는 마포의 양모씨를 상상하며 노래 한 곡 띄워드릴게요, 소규모아카시아밴드의 룰루랄라입니다.

 

 

청량리의 정모군 : 안녕하세요, 저번에 사연을 보냈는데, DJ님이 워낙 고민해결을 잘 해주셔서 이렇게 또 보내게 되네요. 저는 현재 친구와 함께 자취를 하고 있어요. 아무래도 혼자 사는 게 아니다 보니, 행동에 조심하게 되는 게 사실인데요. 저 같은 경우는 새벽에 과제가 잘 되는 편이라 새벽에 컴퓨터를 켜놓는 일이 많습니다. 하지만 친구는 일찍 자는 편이라, 스탠드를 켜는 것 조차 조심스러워요. 이런 상황에서 어떤 노트북을 추천하시나요?

DJ : 정모군의 친구를 배려하는 마음이 느껴지네요. 어두운 곳에서 노트북을 쓰려면 키보드에 불빛이 들어오는 것이 필요할텐데요. 그렇다면 정모군에게는 HP ENVY 15가 적합하다고 생각해요. HP ENVY 15는 레디언스 백라이트(Radiance Backlit) 키보드를 탑재하여 각각의 키 캡 전용의 개별 LED를 사용, 뛰어난 조명을 제공합니다. 또한 키보드에 첨단 근접 접근 센서가 탑재되어 있어 사용자의 접근이 자동으로 감지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정모군이 키보드에 손을 대기도 전에 자동으로 키보드 백라이트가 켜지고 정모군이 떠나면 불빛이 꺼집니다. 이런 HP ENVY 15와 함께라면 정모군의 룸메이트가 방해되지 않는 선에서 정모군의 과제를 완벽하게 할 수 있겠죠? 그럼 HP ENVY 15와 함께, 정모군의 룸메이트가 편하게 잠을 자길 바라면서 조규찬의 잠이 늘었어띄워드리겠습니다.

 

 

 

암사동의 이모군 : 안녕하세요, 저는 힙합가수를 꿈꾸는 한 학생입니다. 아무래도 음악을 많이 듣다 보니 사운드에 민감한 것이 사실인데요. 개인적으로 컴퓨터나 노트북으로 음악을 들을 때 아쉬운 점은, 마우스나 키보드로 음향을 조절하기 때문에 세밀하게 조절하지 못한다는 느낌이 드는 거에요. 사운드에 민감한 제 귀를 충족시킬 수 있는 노트북, 어디 없나요?

DJ : 사운드에 민감한 힙합가수를 꿈꾸는 암사동의 이모군 ! HP ENVY15를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HP ENVY 15는 비츠 바이 닥터 드레(Beats by Dr.dre) 연구진이 HP만을 위한 개발한 음향시스템, 비츠오디오가 탑재되어 있어요. 이러한 시스템 뿐만 아니라 HP ENVY 15에는 6개의 스피커와 두 개의 서브 우퍼가 있어 생생하고 입체적인 사운드를 제공해주고 있답니다. 또한 암사동의 이모군은 세밀하게 음향조절을 하기 원한다고 말씀하셨는데, HP ENVY에 노트북 기기 측면에 휠형식으로 되어있는 조그셔틀이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마치 오디오의 음향을 조절하듯 부드럽고 세밀하게 음향을 조절할 수 있겠죠?

한국 HP 공식 페이스북에서 주기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파빌리온 어워드중 첫 번째로 실행한 것이 HIP HOP AWARD의 수상자는 HP의 광고모델이기도한 윤미래가 차지했었습니다. 암사동의 이모군이 윤미래씨와 같은 힙합가수가 되길 바라며 윤미래의 신나는 노래 ‘Pay Day’ 띄워드리겠습니다.

 

여러분, 지금까지 DJ와 함께하는 HP노트북 이야기와 함께한 시간, 어떠셨어요? 저는 여러분의 고민을 함께 들어주고 상담하며 HP노트북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진 것 같아, 더욱 뜻 깊었다고 생각해요^^ 지금까지 슈DJ였습니다. 함께해주신 여러분 모두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