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 아마존 앱스토에 대해 설명을 했었습니다. 그때에도 언급했던 것처럼 아마존은 상당한 부분에 클라우드 서비스 기술을 도입하고 있는 중입니다. 세계적인 대 기업들이 자사의 서비스에 클라우드 서비스 기술을 도입함으로써 보다 다양한 디지털 컨텐츠들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을 하려고 접근중입니다. 이번에 아마존 역시 디지털 컨텐츠를 클라우드 서비스 기술을 적용하여 제공할 계획입니다. 오늘은 아마존이 어떤 식으로 디지털 컨텐츠 제공에 나서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클라우드 방식과 디지털라커 서비스



지금 아마존에서 디지털 컨텐츠를 제공하기 앞서 사용하는 방식이 클라우드 방식으로 기반을 하면서 디지털라커 서비스를 이용해 보다 사용하는 입장에서 다양한 스마트 기기들을 가지고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이 방식은 현 아마존 뿐만이 아니라 디지털 컨텐츠를 제공하려고 준비하는 다른 IT 기업도 적용할 계획인 상태입니다. 클라우드 방식은 많은 분들이 어느정도 익숙 할 것입니다. 그러나 디지털라커 서비스를 잘 모르시는 분들이 계실 것 같아 그에 대해 간략히 설명을 해놓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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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존은 이러한 방식으로 자사의 고객들이 어느 누구나 디지털 컨텐츠(음악, 영화,  사진 등)을 구매 여부와 무관하게 디지털라커에 저장해 주고 꺼낼 수 있도록 하며, 결국에는 현재 나오고 있는 다양한 스마트 기기들을 활용하여 언제든지 접근이 가능하도록 제공을 하는 것이 또 다른 포인트가 되리라 예상이 됩니다.

아마존 인스턴트비디오




아마존인스턴트비디오는 보다 동영상 컨텐츠에 대해 확실한 접근성을 제공하는 아마존의 또 다른 모델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특히 아마존이 약 5천개의 영화와 TV쇼 타이틀을 우수 고객들에게 무료로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히면서 그 관심도는 더 급증하고 있습니다.

마무리...


오늘은 아마존의 디지털 컨텐츠 제공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아마존 서비스에 대해 이야기를 했지만 현재 아마존 뿐만이 아니라 구글, 애플 등 많은 IT 기업들이 위와 같은 디지털 컨텐츠 제공에 클라우드 방식을 적용하여 도전을 하고 있습니다. (얼마전 구글 뮤직이라는 기사가 나오기도 했죠.) 결국에는 이러한 방식을 통해 자사의 진입장벽을 높일 수 있는 생태계 구축을 위해 투자하는 일부분이 아닐까 싶습니다. 아마존이 이번 서비스를 통해 그들만의 생태계를 어떻게 구성을 해나아갈지 기대가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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