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이 더 좋아하는 IT기기? 유아교육엔 터치스마트 PC

 



 터치패드, 터치폰 등 많은 IT기기들이 터치스크린 방식으로 나오고 있죠. 이런 제품들이 어른을 위한 것이지만 사실 터치스크린 제품은 어른들보다 아이들이 더 쉽게 사용합니다. 아이들의 작고 귀여운 손가락이 터치스크린에 쉽게 적응할 수 있는 이유 중 하나이긴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손으로 직접 터치하여 작동할 수 있는 것들을 좋아하는 아이들의 특성 때문일 것입니다.  뿐만 아니라 손으로 직접 만지고 그로 인한 반응을 바로 체험할 수 있는 터치제품의 양방향성은 아이들의 감성과 호기심을 자극하여 교육 효과를 증진시키기 때문에 유아교육에 적합합니다. 그렇다면 재미+교육 효과를 얻을 수 있는 터치식 교육을 더 쉽게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요? 전용 어플을 따로 다운받아야하는 스마트폰이나 스마트패드와 달리 이미 제작되어 있는 인터넷 교육용 게임을 터치방식으로 이용할 수 있는 방법, 바로 일체형 PC인 ‘HP 터치스마트 600’입니다.



■ 재미과 교육을 동시에! 유아교육 터치스마트로 척척




 여러 PC업체들이 터치스크린을 지원하는 일체형 PC를 선보였습니다. 일체형 PC는 본체와 모니터, 스피커 등의 기능을 하나로 묶은 데스크탑 PC로 터치스크린을 장착하고 있어 PC사용에 어려움을 느끼는 아이들과 어르신들에게 유용한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 HP에서 선보인 터치스마트 600은 HP만의 터치 기술과 UI를 통해서 간편한 PC사용을 가능하게 합니다. 때문에 터치로 즐기는 유아교육에 적합한 제품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손만 갖다 대면 뭐든지 가능한 HP 터치스마트의 편리함으로 마우스조작에 서투른 아이들이 PC를 통해 쉽게 교육용 게임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모양 끼워 맞추기, 그림 그리기, 색칠 놀이 등을 손으로 직접 할 수 있기 때문에 아이가 주도적으로 진행할 수 있어 교육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죠. 이미 유아들이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도록 제작된 PC 교육용 게임 시장은 활성화되어 있습니다. 이것을 따로 전용 앱을 다운받지 않고 사용할 수 있다는 것 이 HP 터치스마트 600의 장점입니다. HP 터치스마트 600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 HP 터치 스마트 600,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을까?




 아이들과 함께 사용하는 PC, 거실 인테리어를 망치는 못난이가 되기 쉽죠? 하지만 HP 터치 스마트 600는 깔끔하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돋보이는 인테리어 소품이 될 수도 있다는 점! 일반 데스크탑보다 훨씬 적은 자리 차지로 공간 효율성도 큰 것이 장점입니다. 일체형 PC는 성능이 떨어진다는 편견과 달리 뛰어난 성능을 가진 것 또한 눈여겨볼 특징입니다. 터치 기능이 최적화된 UI와 전용 소프트웨어인 HP 터치스마트3.0 소프트웨어를 갖춘 HP 터치스마트 600은 인텔 코어2듀오 프로세서에 MS윈도우 7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또한 터치스마트 화면은 40도까지 기울기 조정이 가능하여 사용자에 맞는 각도로 편안한 PC사용이 가능합니다. 특히 모니터 밑에 채용한 HP 앰비언트 라이트가 눈에 띄는 데요, 사진과 같이 블루컬러가 점등되어 어두운 곳에서도 키보드 사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제작되어 있습니다. 터치스마트 600은 사진, 음악, 영상과 같은 멀티미디어를 쉽게 실행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이 제공되기 때문에 유아교육과 함께 온가족이 사용하는 가족용 PC로 사용하기에도 좋을 것 같습니다. 

HP 터치스마트 600이 제공하는 컨텐츠 - HP GAMES

 HP 터치스마트 600에는 'HP Games' 라는 게임 서비스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HP와 Wildtangent 가 함께 제공하는 이 게임서비스에는 약 1000여종의 게임이 들어있어 다양한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무료 게임과 유료 게임이 함께 제공되는 HP GAMES에는 유아들이 이용할 수 있는 쉬운 게임들도 있어 다른 교육용 게임을 다운받지 않고도 HP GAMES 서비스 하나로 아이들과 함께 놀이 공부를 할 수 있습니다.



△ 1000여가지의 게임을 제공하는 HP Games


※ HP TouchSmart 600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를 원한다면 클릭☞ " HP 온라인 스토어"



 

■ 유아 교육프로그램 추천 사이트



 HP GAMES만으로 부족하다면 HP 터치스마트 600으로 즐길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사이트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깨비키즈 (
http://www.kebikids.com/), 세이하이키즈(http://www.sayhi.co.kr/), 생각하는 아이, 씨앗키즈(http://www.sayhi.co.kr/), 한솔교육의 활짝e한글나라 (http://ehangul.jaeminara.co.kr/), 천재교육의 짱구교실(http://www.edu109.com/?cp=5) 등은 유아용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사이트로 한글, 수학, 영어, 과학, 동요, 창의력 개발 등의 다양한 학습 프로그램을 가지고 있으며, 무료 교육 프로그램을 체험해본 뒤 유료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 '네이버 주니어 유아세상'에서 제공하는 무료 컨텐츠(출처-네이버주니어)


 어린이 전용포털로 어린이들을 위한 컨텐츠와 학습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유명한 '네이버 주니어'. 네이버 주니어의 유아들을 위한 서비스인 유아세상(http://study.jr.naver.com/babystudy/)에서는 유료 유아 학습 사이트들의 무료 체험 컨텐츠들을 모두 이용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주니어 유아세상과 마찬가지로 어린이들을 위한 학습 서비스를 제공하는 어린이 전용 사이트 '다음 키즈짱(http://kids.daum.net/)' 또한 유명하지요. 다양한 게임과 동영상, 그리고 학습 컨텐츠들이 무료로 제공되어 집에서 교육비에 대한 부담없이 손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손끝으로 모든 게 가능한 HP 터치스마트 600. 제품 자체의 성능과 제공하는 컨텐츠도 좋지만, 무엇보다 만지고 누르고 직접 손으로 경험할 수 있다는 점이 교육 환경이 한정되어있는 유아교육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터치스크린을 통한 놀이학습은 주도성과 창의력을 키울 수 있다는 점에서 앞으로 HP 터치스마트 같은 일체형 PC가 엄마를 위한, 또 아이를 위한 새로운 유아 교육의 도우미가 될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아이들에게는 쉽고 재밌게 공부할 수 있는 학습친구가, 어른들에게는 아이와 함께 즐겁게 사용할 수 있는 가족용 PC로 강력추천!^^



신고


티스토리 툴바